운영전략

NCS기반 및 현장중심형 교육과정 자체평가 (교육품질관리) 개요

  • 학과의 적업교육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유지 개선하기위하여 학과 자체적으로 NCS기반 및 현장중심형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 및 개선작업을 수행
  • NCS기반 현장중심형 교육과정의 지속적 교육품질관리를 위하여 직무능력성취도평가,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한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에 환류할 수 있는 개선사항을 도출
NCS기반 및 현장중심형 교육과정 자체평가 안내표학과수준 CQI, 대학수준 CQI로 구분된 NCS기반 및 현장중심형 교육과정 자체평가를 안내하는 표
학과수준 CQI 대학수준 CQI
A학과 교육과정 자체평가 B학과 교육과정 자체평가 C학과 교육과정 자체평가 대학자체평가
  • 학사지원체제

    • 교육과정 개발 및 개편의 적절성
    • 교육과정 운영의 적절성
    • 교육과정정책
  • 교육성과

    • 취업률
    • 신입생충원률
    • 재학생충원률
    • 직무능력성취도
  • 직업교육환경

    • 교육환경
    • 기자재 및 도구
  • 만족도

    • 재학생만족도
    • 졸업생만족도
    • 산업체만족도
    • 강의평가
  • 학사지원체제

  • 직업교육환경

  • 교육성과

  • 만족도

A학과 CQI B학과 CQI C학과 CQI 대학 CQI 보고서
  • 학과 운영계획서
  • 학과 결과보고서
  • 학과 CQI보고서
  • 학과 운영계획서
  • 학과 결과보고서
  • 학과 CQI보고서

CQI Process

  • 분석
  • 평가
  • 개선계획
  • 개선운영